여백
상단여백
HOME 창업NOW 창업종합뉴스
‘빅데이터로 보는 현재와 미래’ - 다음소프트 최재원 이사

DGB대구은행 제2본점 대강당에서 28일(수) 낮 12시 제28회GB수요강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DGB수요강좌는 다음소프트 최재원 이사를 초청하여 ‘빅데이터로 보는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최재원 이사는 강연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의 중요성을 살펴보고, 데이터의 가치와 이를 활용한 예측의 중요성에 대해 다양한 사례를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면서, 다가오는 미래사회는 단순하게 IT기술에 의존하는 사회나 빅데이터 자체가 중요한 것이 아니며 빅데이터를 활용하고 해석할 수 있는 인문학적인 통찰력이 오히려 더욱 중요할 수 있다는 의미 있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특히 이번 강좌는 인근에 근무하는 직장인도 강연을 쉽게 들을 수 있도록 점심시간에 강연을 진행하면서 도시락을 제공함으로써 식사를 하면서 유용한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 2016년부터 DGB금융그룹이 지역민을 위한 수준 높은 문화의 장 제공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DGB수요강좌는 명사 강의, 다채로운 공연 등을 전석 무료로 진행해 지역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오는 23일 개최될 제29회 DGB수요강좌는 주역의 대가 대산 김석진 선생을 초청, ‘주역이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지역민들은 DGB금융지주 홈페이지(www.dgbfg.co.kr) 또는 DGB대구은행 홈페이지(www.dgb.co.kr)를 통해 사전 무료 온라인 예약 신청 후 참가할 수 있다.

DGB금융그룹 관계자는 “다채로운 주제로 진행되는 DGB수요강좌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관심 과 참여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을 위한 수준 높은 문화 행사를 기획하여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 깨어있는 시민의식이 대구의 미래다. -

권혁 기자  sisa@nownews.kr

<저작권자 © NOW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