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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움직이는 꽃집! 플라워트럭 여성 청년창업가 출범”꽃 생활화를 위한 로드마케팅, 플라워트럭

“플라워 트럭”은 청년 창업 지원을 위해 2016년 도입한 “에이티움(aTium)”에 이어 2017년 1대를 시범사범으로 시작하여 2018년도 2대로 확대 운영하며, 소비자가 조금 더 가까운 곳에서 꽃을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화훼분야 창업 열정과 의지가 있는 청년으로서 “플라워트럭” 창업가로 선정되면 창업에 필요한 꽃으로 랩핑된 차량(1톤 탑차) 및 기본 유류비 등 전반적인 사업초기 자본과 전문가 멘토링에 홍보·마케팅까지 지원된다.

이번 창업가로 선정된 ‘제이스가든팀’은 직접 만든 테라코타에 심은 분화를 중점으로, 자매로 구성된 ’꽃길만 걸어요팀’은 미니꽃다발, 드라이플라워엽서 등 아기자기한 상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이번 창업자들은 서울 코텍스에서 개최되는 C-Festival에 참여하며, 5월 3일(목) 세종시 정부청사에서 열리는 화훼 직거래 장터에서도 만나 볼 수 있다.

aT 심정근 화훼사업센터장은 “나를 위한 꽃으로 화훼소비구조 전환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일상생활에서 꽃을 좀 더 가까이 즐길 수 있도록 플라워트럭을 추진하고 있으며, 동 프로그램인 aTium 매장 확대를 통해 더 많은 청년 창업가를 지원하고, 금년 꽃집 창업지원센터 설립을 통해 청년실업 해소와 동시에 새로운 꽃 소비수요 창출을 통한 화훼산업 활성화 효과를 낼 것”이라고 밝혔다.

- 깨어있는 시민의식이 대구의 미래다. -

 

권혁 기자  sisa@nownew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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