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상단여백
HOME 성공&피플 성공의길
수성구, ‘고전에서 배우는 인간의 문양’ 인문학 특강민족문화콘텐츠연구원 박재희 원장이 수성구청 직원을 대상으로 고전인문학을 통해 삶의 지혜를 전달!
 

수성구는 지난 26일 범어도서관에서 구청 직원을 대상으로 「고전에서 배우는 인간의 문양」이라는 주제로 민족문화콘텐츠연구원 박재희원장을 초청하여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강의는 각종매체에서 종횡무진하며 국민훈장으로 널리 알려진 박원장을 모시고 고전인문학을 통해 삶의 지혜를 배우고 스스로를 성찰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소양교육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이번 강의를 시작으로 구청 공무원을 대상으로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인문학 교육인 「2018 인문학 아카데미」를 11월 까지 총8회(1200명 대상)에 걸쳐 진행한다.

인문학 아카데미는 문·사·철·예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전문성을 갖춘 전문가나 저명인사를 초청하여 강의를 듣는 구청 자체 교육프로그램으로 풍부하고 다양한 삶의 경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삶의 문제와 구청이 안고 있는 현안문제해결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콘텐츠로 진행된다.

인간 본성을 통찰하는 문학, 역사, 철학, 예술분야에 대한 다채롭고 유익한 주제를 선정하여 소양을 증진하고 직무 전문성간의 조화를 이루게 하여 나아가 창의 인재를 양성하는데 힘쓸 계획이다.

홍성주 수성구청장 권한대행은 “인문학 아카데미를 통해 지식과 정보로서의 인문학을 넘어 삶에 대한 이해와 탐구의 계기가 될 것을 희망하며, 나눔과 배려, 소통 능력을 갖춘 인재육성을 통해 스스로 진화하는 수성구청을 만들어 구민에게 차별화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 깨어있는 시민의식이 대구의 미래다. -

 

권혁 기자  sisa@nownews.kr

<저작권자 © NOW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