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상단여백
HOME 외식산업협회스타가게 사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광주교육센터, 근무기관 담당자와 함께하는 ‘한마음대회’ 개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최영현) 광주교육센터가 26일 광주시 장애인시설협회 15개 기관과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오전 10시부터 17시까지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광주시 장애인시설협회에서 근무하는 사회복무요원과 근무기관 담당자 36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한마음대회는 근무기관 담당자와 사회복무요원 간의 화합과 소통기회 확대를 위한 두 가지 활동으로 구성되었다. 특강은 △사회복무요원 직무교육 활용방안 △관계형성 및 의사소통 향상 방안을 주제로 직무교육 소개와 상호 간 의사소통 향상을 위한 노하우를 전수하였다.

이어서 진행된 파크골프 대회는 광주시 서구 염주동에 위치한 파크골프장에서 담당자와 사회복무요원 2~3인이 한 조를 이루고 9개의 홀을 라운딩 하는 방식으로 약 3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파크골프는 클럽 1자루와 볼 1개 그리고 볼을 올려놓는 티가 있으면 일반인뿐만 아니라 장애인, 노인, 아동, 남녀노소 누구라도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 잔디위에서 볼을 치고 서로 경쟁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한마음대회를 기획 및 운영한 광주교육센터 최정원 대리는 “직무교육을 수료했던 사회복무요원들과 다시 만나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든 것 같다. 그리고 한마음대회가 사회복무요원과 근무기관 담당자 사이의 건강한 관계형성에 도움이 된 것 같아 보람을 느끼고 앞으로도 이런 기회를 통해 직무교육의 현장 활용성 증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혜민 기자  chilgum_hwang@7-edu.co.kr

<저작권자 © NOW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혜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