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상단여백
HOME 외식산업협회스타가게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과학기술 일자리 정책 포럼’ 27일 개최제약‧바이오분야, 여성에겐 일자리 기회

서울 2017년 10월 26일 --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이하 WISET)는 10월 27일(금) 오후 5시 30분 엘타워 2층(서울 양재동)에서 ‘제약·바이오 산업의 여성 일자리 기회와 대응전략’을 주제로 <제5차 WISET 과학기술 일자리 정책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는 한미약품 최창우 총무노무팀장이 ‘제약·바이오 분야의 변화하는 일자리 기회와 대응전략’에 대해 주제 발표한다. 최 팀장은 인구고령화, 만성질환 증가 등 4차 산업시대에서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의약품 시장에서 여성인재 활용 방안에 대하여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서 제약·바이오 산업 관련 마케팅, 분자진단, 생식의학, 맞춤형 헬스케어, 교육 등 전문가들이 여성인력 활용 활성화 방안에 대한 토론을 진행한다. 지정 토론자로는 안동과학대 박세철 교수, 성균관대 이상원 교수, SL바이오텍 신혜승 연구소장, 진매트릭스 조우재 차장, 차의과학대 심성한 교수 등이 참석한다. 

한화진 소장은 “제약·바이오 산업 분야는 4차 산업혁명이라는 기술적 메가트렌드와 결합하여 그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분야다”며 “여성인력 배출이 집중되어 있는 화학·생물·생명공학 전공인력의 진출을 촉진하는 유연하고 지속적인 일자리 기회를 찾아내는데 지혜를 모으고자 한다”고 포럼 개최 취지를 밝혔다. 

WISET 과학기술 일자리 정책포럼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일자리 지형 변화를 분석하고 한국적 상황에 맞는 현실적 대안을 찾아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산업기술, 고용, 정책분야 전문가가 참여하는 정기 포럼으로, 미래 산업분야 일자리 변화와 이슈를 공유하고, 젠더적인 관점에서 여성과학기술인의 시각으로 유연하고 지속적인 일자리 발굴을 모색해보는 기회를 갖고자 한다. 

본 포럼은 새로운 산업 분야별 일자리 전망을 주제로 매분기마다 지속 추진될 예정이다.

김강석 기자  chilgum7@7-edu.co.kr

<저작권자 © NOW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강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