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상단여백
HOME 창업NOW 창업종합뉴스
친환경 세차기업 ‘MD오토’, 3년만에 50호점 돌파!

 

친환경 세차기업 ‘MD오토’, 3년만에 50호점 돌파! 

전국최초 살균수 세차기법을 도입한 세차기업 ‘MD오토’가 프랜차이즈 가맹점개수 50호점을 돌파하며 동종업계에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MD오토’ 의 서준형 대표는 대구광역시에서 태어나 20대 후반까지 세상물정 모르는 철부지였다. 하지만 서른이 가까워오면서 내가 잘하는 것이 무엇일까 고민하다 노력하는 만큼 결실을 얻을 수 있는 세차업계에 매료되었다. 서준형 대표의 고향은 대구이다. 하지만 전국의 세차방식을 배우고 싶어 전국을 돌며 약10년 동안 세차기술을 배웠다.

 

전국을 돌며 다양한 세차기술을 터득한 서준형 대표는 2014년 06월 24일 ‘MD오토’라는 프랜차이즈 세차기업을 설립하게 된다. ‘MD오토’의 본점은 대구이다. 처음 서준형 대표는 어디서 사업을 할 것 인가에 많은 고민을 했다고 한다. 대구는 고향이라는 이점보다 개인 사업으로 성공하기 힘든 곳 이라는 이미지가 컸기 때문에 대구에서 성공하면 우리나라에서 성공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대구에 본점을 두었다.

 

‘MD오토’의 본점은 대구 수성구 범물동 카페24창업센터수성점에 입점해 있다. 카페24수성점에 입주하기 전 월임대료 일백만원에 사무실을 꾸렸지만 업종 상 현장에 나가는 일이 많고, 미팅장소도 협소하였다. 현재 서준형 대표는 저렴한 사무실과 무료 미팅 룸,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이 갖추어진 카페24수성점에 입주하여 상당히 만족한다고 한다.

 

‘MD오토’는 프랜차이즈 세차기업으로 동종업계와 다른 방식으로 고객관리가 이루어지고 있다. ‘MD오토’의 이진욱 이사는 창업 초창기 멤버로 이전에는 IT계열근무 경험과 다양한 영업활동을 통해 동종업계와 다른 방식인 집중적 고객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MD오토’ 에 처음 가맹점 계약을 하면 본사직원이 직접 방문하여 일주일간 집중 교육이 이루어진다. 그리고 홈페이지 또는 문자서비스를 통해 고객관리 서비스도 함께 이루어진다.

 

최근 ‘MD오토’는 50호점 돌파 이벤트로 가맹비 전액 면제 이벤트를 실시하였으며, 향 후 이러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각 지점 점주 명의로 사회에 일정부분 기부서비스도 진행할 예정이라 앞으로 ‘MD오토’의 행보가 기대된다.

 

 

박송욱 기자  sisa@nownews.kr

<저작권자 © NOW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송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