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상단여백
HOME 행정
녹색연합, 청소년 위한 겨울방학 ‘그린잡 워크숍 프로그램’ 시행그린멘토 만남과 그린잡 워크숍 체험활동 실시

[나우경

녹색연합이 청소년을 위한 겨울방학 그린잡 워크숍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사)녹색연합(상임대표 조현철)과 (사)녹색교육센터(상임이사 박영신)가 녹색진로교육 프로젝트 ‘내일은 그린잡(Green Job) 워크숍 체험활동’을 2월 3일까지 시행한다고 밝혔다.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교보생명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 프로젝트는 겨울방학을 맞이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녹색교육센터는 환경에 대한 관심 증대와 청소년들에게 더 전문적이고 다양한 길을 알려줄 수 있는 진로 교육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시점에 녹색 진로를 탐색할 기회를 제공하고, 궁극적으로 건강한 녹색 시민을 양성하고자 2017년 청소년 녹색진로교육 교구를 개발해 배포했다.

이와 더불어 겨울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녹색직업인(그린멘토)들을 만나고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직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진로를 결정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그린잡 체험 워크숍’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이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은 그린 디자이너, 자연 요리 전문가, 친환경 건축가, 환경 영화감독 등을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다.

녹색교육센터는 그린잡 체험 워크숍이 진로탐색 기간에 있는 청소년들에게 그린 디자이너 체험활동, 자연 요리 쿠킹클래스, 친환경 건축 캠프, 환경 영화감독과의 만남을 제공함으로써 삶의 모델을 찾고 방향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길잡이 같은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07년 설립된 녹색연합의 교육 전문기구인 녹색교육센터는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교보생명의 후원을 통해 청소년들이 더 행복한 삶을 꿈꿀 수 있도록 녹색진로교육 교구 개발·보급과 더불어 찾아가는 녹색진로교육을 펼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녹색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녹색교육센터 개요

녹색교육센터는 2012년부터 사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환경교육복지사업을 확대하는데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여 왔다. 스트레스에 많이 노출되어 있는 소외계층 아동들이 ‘와숲’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과 가까이 지냄으로써 정서적 안정과 건강한 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소린 기자  sisa@nownews.kr

<저작권자 © NOW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소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