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상단여백
HOME 창업NOW 창업아이템정보
음식맛은 장맛! 내손으로 만드는 우리집 전통장- 농업기술센터,‘전통장류 만들기’교육 실시 -

대구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이솜결)는 3월 19일부터 7월 9일까지 농업기술센터 지하 조리가공실에서 총 16회에 걸쳐 지역 농업인과 도시민 24명을 대상으로 ‘전통장류 만들기 교육’을 진행한다.

대부분의 한식에는 된장, 간장 고추장 중 한 가지 이상은 기본양념으로 사용이 되며, 음식맛은 장맛이 결정한다고 할 정도로 장은 매우 중요한 전통식품 중 하나이다. 또한 발효과정을 거쳐 건강과 영양적 측면에서도 아주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다. 이러한 우리 전통 발효식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아파트 위주의 주거형태 변화로 가정에서 만들기 어렵게 여기던 전통장류를 보다 쉽게 만들 수 있도록 발효음식 전문가를 초빙하여 실용적이고 유익한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은 전통장류에 대한 기초 이론과 전통메주, 된장, 간장, 청국장 등의 기본적인 장류 뿐만 아니라 청국장덧장, 보리덧장, 보리막장, 대추찹쌀고추장 등 다양한 종류의 장류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

전통장류 만들기 이외에도 딸기 조청쨈, 블루베리 조청쨈, 파프리카 조청쨈 등 조청과 농산물자원 활용 실습, 수업 중 만든 장류(된장, 고추장, 간장)를 활용한 음식 만들기 실습과 마지막 시간에는 교육생들이 만든 결과물을 전시하고 평가하는 품평회의 시간을 갖는다.

대구광역시통합예약시스템(http://yeyak.daegu.go.kr)에서 3월 6일부터 12일까지 접수 한 인원 중 13일(수) 추첨을 통해 교육생이 확정된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올해 한지공예, 매듭공예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과 기존 10회로 운영하던 천연염색교육을 20회로 늘리는 등 전통생활기술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하여 다양하고 내실있는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며 문의는 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팀 (053-803-7642)이라고 한다.

- 깨어있는 시민의식이 대구의 미래다. -

 

권혁 기자  sisa@nownews.kr

<저작권자 © NOW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