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상단여백
HOME 금융
제4기 DGB Family 봉사단 발대식임직원 및 자녀로 구성 ... 대를 이은 나눔의 기쁨 전파

24일(토) 1사1촌 자매결연마을인 김천 샙때마을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봉사조직인 제4기 DGB Family봉사단 발대식을 진행했다.

DGB금융그룹은 전 임직원이 참석하고 있는 DGB동행봉사단 외 다양한 봉사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DGB Family봉사단은 DGB금융그룹 직원과 직원 자녀들이 함께 봉사단원으로 임명되어 지역사회에 대한 봉사활동을 하는 가족 봉사단이다.

지난 2015년 출범 후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했으며, 60명의 인원으로 2018년 4기 봉사단을 출범했다. 제4기 DGB Family 봉사단은 첫 봉사활동으로 24일과 25일, 양일간 DGB대구은행 김천지점의 자매결연마을인 샙띠마을을 찾아 이 지역에 거주하는 어르신 및 주민들을 대상으로 주민화합잔치를 준비하는 한편 대구청소년재능기부봉사단(단장 최영준)과 협업하여 벽화봉사활동 및 헤어, 치·위생, 피부미용 봉사활동도 실시하였다.

3년 연속 DGB Family 봉사단 활동에 참여 중인 김경희 과장(DGB대구은행 북구청지점)은 “자녀와 함께 봉사활동도 하고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활동이 뜻깊어 3년째 DGB Family봉사단에 참여하고 있다. 열 번 말로 하는 것보다 함께 경험하며 자녀 스스로 봉사와 사랑의 뜻깊음을 느낄 수 있는 기회로 주변 직원에게도 적극 추천하고 있다”는 소감을 전했다.

DGB Family봉사단은 농촌봉사활동, 저소득층 무료급식봉사, 연타나눔봉사을 비롯한 DGB금융그룹 임직원들이 기증한 물품으로 플리마켓을 열어 그 수익금을 복지관에 기증하는 등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했으며, 2018년에도 자녀와 함께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DGB금융그룹 관계자는 “DGB금융그룹이 반세기 동안 우량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지역민들의 아낌없는 사랑과 관심 덕분이며, 이에 보답하는 감사하는 마음으로 오늘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으며 DGB금융그룹은 앞으로도 지역과 소통하는 상생의 경영을 펼치겠다는” 뜻을 밝혔다.

- 깨어있는 시민의식이 대구의 미래다. -

권혁 기자  sisa@nownews.kr

<저작권자 © NOW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