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상단여백
HOME 창업NOW 창업종합뉴스
“취업 말고 창업! 꽃 청춘을 찾습니다.”- aT, 4월 8일(일)까지 화훼분야 창업 인큐베이팅에 참여할 청년창업자 모집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화훼분야 청년 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aTium’과 ‘플라워트럭’ 사업에 참여할 청년 창업자를 모집하고 있다.

* aTium : ‘aT+청년의 꿈과 싹을 틔우다’ 국내 화훼산업의 새로운 수요 창출과 청년 실업난 해소를 위해 ‘16. 3월부터 시작해 현재까지 9개 팀 23명 배출

* 플라워트럭 : 일상 속으로 찾아가는 꽃 서비스 모델로 ‘17.4월부터 시작해 2개 팀 5명 배출

‘aTium’은 3개 팀을 모집하며, 선정된 팀에게는 양재동 aT센터 내에 꽃집으로 인테리어 된 점포(창업 공간)를 제공, 2개 팀을 모집하는 ‘플라워트럭’은 이동하며 꽃 판매를 할 수 있도록 랩핑한 1톤 탑차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선정된 창업자는 4개월간 주도적으로 꽃집·플라워트럭을 운영하고, 마케팅 기법 등 전문가 멘토링 까지 지원 받으며 직접적으로 창업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aTium 2기 수료 후 농업회사법인을 설립하여 운영 중인 전사랑 대표는 “초기 투자비용(창업공간 임차료, 기본 인테리어 비용 등) 부담 없이 영업을 할 수 있었고, 바로 옆에 위치한 화훼공판장을 통해 저렴하게 꽃을 구매하는 등 구입부터 유통까지 현장을 체험할 수 있어 좋았다.” 라고 밝히며, aT가 함께 해준 aTium의 홍보(보도자료, 박람회 참가 등)에도 높은 점수를 주었다. 또한, “앞으로도 화훼관련 청년 창업 인큐베이팅이 지속되어 많은 후배들이 현장형 창업 경험을 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이에 aT는 더 많은 화훼관련 창업자를 지원하고자 aTium 매장 기존 2개 팀에서 3개 팀으로 확대하고, 플라워트럭도 1대 운영에서 2대로 확대하는 등 4월 20일부터 4개월간 운영할 새로운 청년 창업자를 찾아 나선다.

aT 심정근 화훼사업센터장은 “화훼관련 신개념 일자리 창출을 통해 청년실업 해소와 꽃 소비문화 촉진에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꽃집 창업지원센터를 마련해 화훼관련 창업 지원에 앞장 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화훼분야 청년 창업에 도전하고 싶은 청년들은 사업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오는 4월 8일(일)까지 aT 화훼사업센터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화훼공판장 홈페이지(yfmc.at.or.kr)를 참고하거나 화훼산업육성T/F팀(주소영 사원, 02-570-1814)으로 문의하면 된다.

- 깨어있는 시민의식이 대구의 미래다. -

now경제  sisa@nownews.kr

<저작권자 © NOW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now경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